케빈박부동산 - 주택구입자 융자 사전 승인 - 크레딧

1
안녕하세요!
3분칼럼에서 부동산과 관련하여 여러분의 궁금증을 함께 풀어갈 케빈박 부동산입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주택을 구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이 어려워하고 또 궁금해하시는, 주택융자를 위해 미리 준비하셔야 할 점 등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 비해 워낙 융자 심사가 까다로와진 요즘, 첫 주택구입자 뿐만이 아니라 오래 전에 주택을 구입하셨던 분들에게도 참고하실 만한 내용이 될것 같습니다.

주택구입 시, 10%를 다운하셨건 30%를 다운하셨건 나머지 90% ,70%에 해당되는 금액은 융자기관에서 내어주기에 어찌보면 까다롭게 심사하는것이 당연하다 하겠습니다. 막연히 집을 사야 겠다고  생각하고, 이동네 저동네 오픈 하우스를 찾아다니고, 인터넷에서 열심히 찾아 막상 맘에 드는 집을 찾았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융자부분에서 진행할 수 없게 되어 포기하고, 내년에 또 내년에 하다보니 몇년이 훌쩍 지나버렸다는 분들을 종종 보게됩니다. 그럼 어떤 부분 준비가 부족하여 이런 일이 벌어질까요?

융자를 위해서는 우선 크게 세가지 측면에서 준비와 확인이 필요합니다. 첫째 크래딧점수와 히스토리, 둘째 소득 또는 고용 증명, 셋째 다운페이 자금 출처 등 세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우선 개인의 크래딧은 일년에 한번씩 크래딧 뷰로를 통하여 무료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먼저 개인의 크래딧 점수와 히스토리를 확인하여, 혹시 있을수도 있는 부정적인 사항들, 또는 잘못된 사항이 있는지를 알아봅니다. 만일 그런 내용이 있다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수정을 요청하고, 정리하여 최대한 높은 점수와 좋은 내용을 만들어 놓는것이 중요합니다. 주택 융자에 필요한 최저 점수는 융자종류에 따라 580 점 또는 620점 등으로 상대적으로 그리 높지 않습니다. 하지만 좋은 점수와 히스토리는 융자의 승인 여부 뿐 아니라 융자에 적용될 이자율 등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위의 과정을 통하여 이제 좋은 크래딧 점수와 히스토리를 가지고 계시다면 내집 마련에 한걸음 가까이 다가섰다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부분에 관하여 조금 혼돈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융자에 있어서 크래딧 점수나 히스토리는 필요조건이지 충분조건은 아닙니다. 다시 말하면 크래딧이 아무리 좋다고 하여도 소득증명, 고용확인, 자금출처 등이 명확치 않다면 융자는 어렵게 됩니다. 렌더에서는 대출자의 크래딧 뿐만 아니라 수입, 고용, 월 지출등을 종합적 따져보고 최종 결정을 내리게 됩니다.

지금까지 “첫번째 주택 구입부터 투자까지” Coldwell Banker의 케빈박 부동산 이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괜찮은놈
라디오에서 부동산 칼럼이 나와서 진짜 반가웠습니다. 진짜 부동산 관련된 내용 나오길 기다렸거든요. 더 쉽게, 더 자세한 칼럼 부탁 드릴게요!
케빈박 부동산
주택, 상가, 매매, 리스, 투자상담등 부동산에 관해서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케빈박 부동산에서 친절하게 상담해드립니다.

박충원 (Kevin Park) 부동산, REALTOR , ABR. SRS

전화: 469.955.6877
이메일: kevinparktx@live.com
주소: 3211 Internet Blvd Suite 150, Frisco, TX 75033
주택, 상업용 부동산, 투자상담 등 각종 관련 업무 취급


콜드웰뱅커는 북미지역에서 오랜동안 성공적으로 부동산업계를 이끌어온 신뢰할만한 기업입니다. 100년이 넘는 시간동안 신뢰와 정직, 그리고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부동산업계를 이끌어온 콜드웰뱅커는 현대 트렌드에도 발맞추어 국제적인 웹사이트 제공, 스트링 리스팅 비디오, 소셜 미디어, 태블렛 어플리케이션까지 지원하는 발전과 투자를 아끼지 않는 부동산입니다. 최고의 지원과 교육활동을 통해 준비된 에이전트를 늘 양성하는 전문적인 부동산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