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빈박부동산 - 융자준비, 수입과 고용증명

4
안녕하세요!
3분칼럼에서 부동산과 관련하여 여러분의 궁금증을 함께 풀어가는 케빈박 부동산입니다.

융자준비를 위한 과정중 수입과 고용증명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융자기관에서 소득증명 또는 고용확인은 어떻게 하게 될까요? 매년 하는 세금보고 서류가 가장 기본이 된다고 하겠습니다. 1099 을 받는 개인사업자나 W2를 받는 월급 생활자에 따라 조금 다를수는 있으나, 융자기관에서는 일반적으로 2년치의 세금보고 자료를 요구합니다. 다시 말해 지난 2년간 같은 직장 또는 같은 업종에 종사하였다는것을 심사의 기본 조건으로 시작합니다. 하지만 지난 2년간 이직을 하였거나 전업을 하였을 경우는 융자 기관에 따라 조금 다른 가이드 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같은 종류의 업무를 하는 회사 등으로 옮겼다거나  같은 업종의 비지니스로 사업체를 변경 하였을 경우, 또는 대학의 전공과 관련된 직장에서 처음으로 일을 시작한 경우 등은 융자기관에 따라 인정해 주기도 합니다. 

이제 고용이나 수입이 확인 되었다면, 그 다음으로는 수입과 지출에 관하여 따져보게 됩니다.

세금보고상 지난 2년간 총수입을 더하여 24개월로 나누게 되면 융자 심사에 필요한 월 고정수입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고정적인 월 지출액이 적용되어지면 융자 가능금액에 계산되어 집니다. 이미 정해진 수입은 바꿀수 없다하더라도 고정지출에 대하여는 정리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정지출의 가장 큰 부분은 자동차, 학자금 대출 또는 크래딧 카드에 관련한 월 페이먼트인데요. 얼마 잔액이 남지 않았다면 그것을 먼저 갚아버린다면, 똑같은 금액을 다운페이 하시는것 보다 더 많은 융자금액을 받을수 있게 됩니다.

융자를 한번이라도 받아본 사람이라면 어렴풋이라도 들어봤을만한 DTI 라든지는 것이 이것입니다. DTI란 전체 수입에대한 부채비율을 뜻합니다. 융자를 포함한 월 페이먼트가 수입의 일정비율 넘으면 안된다 하는 계산법입니다. 현재 융자기관에 따라 적게는 약 40% 에서 많게는 50% 까지, 다시 말하면 월 수입이 5000 불이고 50%의 DTI를 적용한다면 융자와 다른고정지출에 대한 월 페이먼트의 총합계가 2500 불을 넘기면 않된다로 계산되어집니다. 이러한 융자에 사용되어지는 계산법을 잘 활용하신다면 나의 재정상황에 맞는 주택을 구입하실수 있게될 것 입니다.

내집을 구입한다고 마음만 들뜨기 보다는 전문가와 상담을 통하여 위의 언급된 나의 현재 수입과 지출에 관련하여 잘 따져보시고 내집마련에 한걸음더 다가서는 청취자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첫번째 주택 구입부터 투자까지” Coldwell Banker의 케빈박 부동산 이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켈러댁
안녕하세요. 케빈박부동사님! 저는 인디애나에서 살다가 4년 전에 포트워스 근처로 이사를 왔는데요. 주택 사기 전에 남편이 이모 저모를 알아봤는데, 당시 제가 일을 그만 두고, 애들을 키우는 바람에 저에게 할당된 소득이나 세금 보고 할 것이 아무도 없어서..아마 5년 정도 수입이 없었죠. 그래서 남편이 버는 것으로다가 융자 받고, 주택 찾고 했는데, 리얼터가 그러드라구요. 부부가 같이 일정한 소득이 있으면, 지금보다 더 괜찮은 융자를 받을 수 있고, 더 좋은 조건의 집을 샀을 수도 있다고 하드라구요. 물론 지금 살고 있는 집도 만족은 합니다만, 당시 워낙 급하게 이주를 해야 해서 회사를 통해 미국인 리얼터에게 집을 의뢰했거든요. 원래 집 주인하고도 원만하게 클로징하고 키를 넘겨 받았지만, 나중에 저희가 다시 새로운 집을 사야 할 때에 저에게도 소득이 있어서 수입을 증명하면 더 좋은 조건을 받을 수 있을까요? 이곳도 좋지만 5년 후 쯤에는 다시 이사할 계획을 갖고 있거든요.
KP부동산
[@켈러댁] 안녕하세요!
우선 말씀 하신 "더 좋은조건" 이란 표현이 좀 모호한데요. 더 나은 이자율을 말씀하시는건지, 아님 좀더 비싼집 그러니까 좀더 많은 융자금액을 원하시는건지 잘 모으겠읍니다. 4년전에 집을 사셨을때 남편분의 수입만 가지고 원하시는 집을 융자 하실수 있었다면 굳이 배우자 분의 수입을 포함 시키실 필요는 없으십니다. 부부중 한쪽의 수입만을 가지고 원하는 융자금액이 가능하다면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보통은 한사람의 수입으로 원하는 융자금액을 빌리실수 없을때 배우자의 수입도 포함하게 됩니다. 두분의 크래딧을 굳이 사용하실 필요가 없다는 말씀입니다. 두사람의 크래딧을 사용할때 보통 나쁜쪽의 것을 사용함으로 두분이 다 들어간다고 해서 좋아지는것은 아닙니다. 좀더 자세한 사항을 원하시면 연락주시면 상담해드리겠읍니다.
Kevin Park 부동산 469-955-6877
켈러댁
[@KP부동산]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좋은 조건은 이자율이 낮고, 조금 더 큰 집이었어요~ 자꾸 부양해야 할 가족들이 늘어나서요..;;;
남편의 수입만으로 원하는 집을 사긴 샀지만 가족이 또 늘면서..아..더 큰집으로 사면 좋았을텐데...하는 것이죠!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 남편과 의논해보고, 또 문의 드릴게요~
KP부동산
[@켈러댁] 융자 관련해서는 워낙 개인마다 상황이 다르므로 직접 상담해 보실길 권합니다. 기본적으로 2년치 수입증명이 가능하다면 괜찮으시겠지만 그래도 총 수입이 모자라거나 한다면 컬럼에서 말씀드렸듯이 부채쪽, 그러니까 자동차 페이 또는 크레딧 카드쪽 패이먼트를 줄이는것이 더 수월할수도 있읍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케빈박 부동산
주택, 상가, 매매, 리스, 투자상담등 부동산에 관해서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케빈박 부동산에서 친절하게 상담해드립니다.

박충원 (Kevin Park) 부동산, REALTOR , ABR. SRS

전화: 469.955.6877
이메일: kevinparktx@live.com
주소: 3211 Internet Blvd Suite 150, Frisco, TX 75033
주택, 상업용 부동산, 투자상담 등 각종 관련 업무 취급


콜드웰뱅커는 북미지역에서 오랜동안 성공적으로 부동산업계를 이끌어온 신뢰할만한 기업입니다. 100년이 넘는 시간동안 신뢰와 정직, 그리고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부동산업계를 이끌어온 콜드웰뱅커는 현대 트렌드에도 발맞추어 국제적인 웹사이트 제공, 스트링 리스팅 비디오, 소셜 미디어, 태블렛 어플리케이션까지 지원하는 발전과 투자를 아끼지 않는 부동산입니다. 최고의 지원과 교육활동을 통해 준비된 에이전트를 늘 양성하는 전문적인 부동산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