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빈박부동산 - 부동산 에이전트 고르기

1
안녕하세요!
3분칼럼에서 부동산과 관련하여 여러분의 궁금증을 함께 풀어가는 케빈박 부동산입니다.

몇 년전에 비해 부동산 에이전트가 참 많아졌습니다. 나를 위해 일해줄 수 있는 에이전트를 선택함에 더 많은 옵션이 있다는 면에서 긍정적이라 하겠습니다. 하지만 다른 측면에서 보면 좀더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겠습니다. 본인이 에이전트로서 좋은 에이전트 또는 그렇지않은 에이전트에 관하여 이야기 하는 것이 조금은 조심스럽기도 하고, 혹 다른 분들에게 폐가 될까봐, 망설여지기는 하지만, 주택 매매와 구입에 있어, 가장 중요한 과정중에 하나임에,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임을 먼저 밝히고 컬럼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셀러, 바이어의 경우가 조금 다를수는 있지만, 우선은 두 경우 모두 “에이전트 인터뷰”과정을 거쳐 결정하기를 권해 드립니다. 에이전트 결정에 범할수 있는 실수 중 가장 빈번히 발생하는것이 “아는 사람” 또는 “아는 사람의 소개”등을 통해 비교의 과정없이 결정해 버리는 것입니다. 최소한 전화통화, 면담, 이메일 소통을 통해 한사람 이상을 인터뷰 한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뷰에 사용할 질문들은 같은 내용으로 한다면 좀더 비교, 판단이 명확해 질수 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하는 가장 큰 구입 또는 판매가 될 수 있는 부동산 거래를 이러한 과정없이 성급히 결정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인터뷰에서 문의하거나 고려할 사항에는 시장 상황, 지역에 관한 이해도, 학군에 관한 이해, 의사소통 능력, 시간 약속, 검색 능력 등등이 될 것입니다. 이때 각각의 에이전트에게는 “인터뷰”를 하고 결정하겠다고 당당히 이야기 하시고, 결정을 위한 필요한 자료나 답변을 요구함으로, 신중히 검토하신 후 판단하여 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셀러의 경우는 에이전트에게 “집 가격” “커미션” 만 물어보지 마시고, 그 외에 “어떻게” 이집을 팔것인가에 대한 전체적인 “마케팅” 계획에 관하여도 질문 한다거나 또는 어떤 집을 어떻게 팔았는지, 레퍼런스를 요구하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막연히 “믿고 맡기세요” 라던지 “20년 동안 이 일을 하고 있습니다” 등의 모호한 대답을 하는 에이전트에게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 입니다. 특히나 인터넷을 통한 집 서치가 90%이상인 요즘, 집앞에 “For Sale” 싸인과 MLS 리스팅을 올리는 정도로, 내집을 좋은 조건에 팔겠다 하는것은 좋은 선택이 아닌 듯 합니다. 집 판매 가격에 관하여서도 리스팅을 받기 위해 무조건 비싼 가격을 제시하는 에이전트에게는 충분한 이유와 시장 상황 자료를 통한 설명을 요구하심이 현명한 판단에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이제 신중하게 에이전트를 정하였으면 믿고 일을 진행 하시고, 그럴 일이 없기를 바라지만 혹시라도 진행중 생각과 다르게 진행된다면 당당히 불만 사항에 관해 수정을 요청하시고, 그래도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에이전트를 교체할 수 있다는것을 염두에 두시고 그 방법에 관하여 에이전트에게 문의 하심으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으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첫번째 주택 구입부터 투자까지” Coldwell Banker의 케빈박 부동산 이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2월에태어난나
"아는 사람" "아는 사람 소개" 이것이 때로는 독이 될 수도 있는 것 같아요.
중간에 낀 사람이 있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할 때가 있거든요.
차라리 미국 사람이면 충분히 알아본 다음에 맘에 안들면 거절하면 되는데
한국 사람은 계속해서 킵 고잉 할 수 있도록 연락하니깐,
한국말로 설명 들어서 편하기도 하지만 거절하는 것이 어려워서 곤란할 때가 더 많은 것 같아요.

타주에서 이사오려고 하는 친구들이 부동산 알아봐 달라고 하면 저는 딱 거절해요.
물론 제가 아는 부동산도 없지만 알지도 못하는 부동산을 소개하면 중간에 제가 끼게 되고
"아는 사람"이 되서 소개한 것 밖에 없는데 양쪽에서 욕 먹을 수도 있거든요.

특히나 모호한 대답은 열폭하게 만들죠.

그나저나 정직하게 내용 안내해주셔서 감사하네요~
근데 이런 것 공개해도 되는 것이죠?

칼럼의 내용이 정직한 것 같아서 좋습니다.
케빈박 부동산
주택, 상가, 매매, 리스, 투자상담등 부동산에 관해서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케빈박 부동산에서 친절하게 상담해드립니다.

박충원 (Kevin Park) 부동산, REALTOR , ABR. SRS

전화: 469.955.6877
이메일: kevinparktx@live.com
주소: 3211 Internet Blvd Suite 150, Frisco, TX 75033
주택, 상업용 부동산, 투자상담 등 각종 관련 업무 취급


콜드웰뱅커는 북미지역에서 오랜동안 성공적으로 부동산업계를 이끌어온 신뢰할만한 기업입니다. 100년이 넘는 시간동안 신뢰와 정직, 그리고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부동산업계를 이끌어온 콜드웰뱅커는 현대 트렌드에도 발맞추어 국제적인 웹사이트 제공, 스트링 리스팅 비디오, 소셜 미디어, 태블렛 어플리케이션까지 지원하는 발전과 투자를 아끼지 않는 부동산입니다. 최고의 지원과 교육활동을 통해 준비된 에이전트를 늘 양성하는 전문적인 부동산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