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빈박부동산 - 싸고 좋은 집을 구해주세요.

2
안녕하세요!
3분칼럼에서 부동산과 관련하여 여러분의 궁금증을 함께 풀어가는 케빈박 부동산입니다.

“싸고 좋은 집을 구해주세요! ” 대부분 바이어의 바램이고 요구사항 입니다. 가장 기본적 이면서도 또한 어려운 조건인듯 합니다. 하지만 이것이 부동산 에이전트의 임무이니, 지금도 많은 에이전트들이 여러분을 위해 그렇게 싸고 좋은 집을 찾아 드린다는 일렴으로 열심히 발로 뛰고 있을것 입니다.
 
하지만 장점만 있는 집도 또 단점만 있는 집도 없는듯 합니다. 과연 좋은 집은 무엇일까요? 우선 좋은 지역에 위치해 있고, 집 내부에 햇볕이 잘들어 밝고 환합니다. 업그레이드도 잘 되어 있고 무척 고급스럽고, 마당도 전문가의 손길을 거친듯 체계적으로 잘 꾸며져 있습니다. 욕실과 부엌도 최근에 업그레이드를 했는지 깨끗하고,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뭐가 단점 일까요? 단점은 위에 말한 장점들을 갖추고 있기에 주변의 집보다 가격이 비싸다는것이 단점이지요. 주변 집보다 좀더 높은 가격에 사야 한다는것인 단점이겠네요.
 
그렇다면 과연 싸고 좋은 집은 없을까요? 바이어를 위해 집을 매일 찾다보면, 매물중에 업그레이드가 잘되고 좋은 집이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에 시장에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낮은 가격에 그 집을 구입할수 있다면 좋겠습니다만, 매일 매일 바이어를 위해 매물을 살피는 에이전트들 또 직접 인터넷을 통하여 특정 지역을 샅샅히 뒤지는 바이어가 가만히 있을리는 없겠지요. 당연히 오퍼가 5개-10개 이상 들어오고, 그중에는 캐시로 사겠다는, 2주안에 빠른 클로징을 하겠다는, 또는 셀러의 클로징 비용을 기꺼이 부담하겠다는, 높은 가격을 주고 사겠다는 등, 상당히 공격적인 오퍼가 있을 것입니다. 특히 오퍼를 몇번 넣었다가 떨어져본 바이어라면 좀더 공격적 이겠지요. 요즘은 이렇게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으로 리스팅하여 복수의 오퍼를 통해 원하는 조건과 가격을 받고자 하는것이 자신이 있는 집을 팔 때에 많이 쓰여지는 하나의 마케팅 전력인듯 합니다.

이런 경우 그 집이 맘에 들고, 사고자 한다면 가격을 포함하여 다른 조건에서 내가 감당할 수 있을만한 방법을 총동원 하여 경쟁에 참여 하는수 밖에 없습니다. 이럴경우 시장에 집은 계속 나오는데, 많은데, 자존심 상하게 가격을 올려서 또는 다른 조건을 들어주며, 사야하나 하고 물러선다면, 내 오퍼가 받아들여 지기는 쉽지 않을듯 합니다. 바이어가 몰리는 집은 나중에도 또 바이어가 몰리게 마련입니다. 나중에라도 다시 팔게 될 때는 같은 상황이 벌어지게 될것입니다.

물론 집이라는 것이 개개인마다 느끼는 선호와 장단점에 좀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에이전트는 일반인보다는 좀 더 객관적인 시각에서 이를 판단할 수 있을 것이므로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어서는 너무 무리한 오퍼에 대해서는 여러분 주변의 에이전트가 만류를 할겁니다.
   
반대의 경우, 단점이 많은 집은 잘 팔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팔리지 않는 집은 없다하겠습니다. 가격을 낮추면 금방 이라도 팔릴 것입니다. 이 경우 낮은 가격이 장점이 되겠지요. 집의 기본적 구조와 디자인 등이 괜찮다면 리모델링을 통하여 새집처럼 꾸미고, 살아 가면서 단점들을 장점들로 바꾸어 놓으면 위에 언급한 장점이 많은 집으로 바꾸어 놓을수 있고 가격면에서도 유리한 거래를 이끌어 낼수 있을 것입니다 . 이러한 방법 역시 여러분을 주변의 에이전트들이 여러분들을 위해 그 방법과 비용에 관하여 자신만의 비법을 기꺼히 알려드릴것 입니다.

지금까지 “첫번째 주택 구입부터 투자 까지” Coldwell Banker의 케빈박 부동산 이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안개자욱히
오호!! 찾았습니다.
어제 아침인가 칼럼을 듣는데 정말 설명을 자세하게 해줘서 이 칼럼이 도대체 어디에 있냐고 라디오에 물어봤더니 여기를 알려 주셨네요.
어쩜 이렇게 설명을 친절하고 자세하고 공감 100% 할 수 있게 하시는지요.
진짜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도 또한 감사합니다.
가랑비
그러게요. 저도 이 칼럼 잘 들었습니다.
팔리지 않는 집은 없다 하겠습니다 에서 빵 터졌습니다.
재밌었거든요.

그리고 에이전트에서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지 않도록 조정해준다는 말이 진짜겠죠?
참 따뜻하게 들리네요.

앞으로도 좋은 칼럼 잘 부탁 드립니다.
목소리가 참 좋으세요!
케빈박 부동산
주택, 상가, 매매, 리스, 투자상담등 부동산에 관해서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케빈박 부동산에서 친절하게 상담해드립니다.

박충원 (Kevin Park) 부동산, REALTOR , ABR. SRS

전화: 469.955.6877
이메일: kevinparktx@live.com
주소: 3211 Internet Blvd Suite 150, Frisco, TX 75033
주택, 상업용 부동산, 투자상담 등 각종 관련 업무 취급


콜드웰뱅커는 북미지역에서 오랜동안 성공적으로 부동산업계를 이끌어온 신뢰할만한 기업입니다. 100년이 넘는 시간동안 신뢰와 정직, 그리고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부동산업계를 이끌어온 콜드웰뱅커는 현대 트렌드에도 발맞추어 국제적인 웹사이트 제공, 스트링 리스팅 비디오, 소셜 미디어, 태블렛 어플리케이션까지 지원하는 발전과 투자를 아끼지 않는 부동산입니다. 최고의 지원과 교육활동을 통해 준비된 에이전트를 늘 양성하는 전문적인 부동산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