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빈 박 부동산 - 유학생, 임시 거주자 주택 구입

0
부동산과 관련하여 여러분의 궁금증을 함께 풀어갈 케빈박 부동산입니다.
소셜번호나 크래딧이 없는분들 또는 영주권 시민권자가 아닌데 집을 살수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상담을 하다보면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종종 듣는 됩니다.
유학생활이나 자녀교육을 위해 미국에 머무는 기간이 길어지다보니, 랜트비가 부담이 점점 커져서, 한국에 있는 집을 처분하고 미국에 집을 구입하려 합니다. 또는 미국에 온지는 꽤 되었지만 쇼셜이나 크래딧이 없습니다. 전액을 지불하고 집을 살수는 없고, 영주권이나 시민권자가 아닌데 융자를 받을수 있을까요?
우선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위와같은 경우에도 융자를 통한 주택구입이 가능합니다.” 막연히 영주권자나 시민권자가 아니면 융자를 받을수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듯 합니다만, 그렇지 않습니다.
소셜이나 크래딧이 융자를 받는데에 기본조건이 됩니다만, 아예 없는 경우라면 외국인을 위한 융자 프로그램을 통하여 주택구입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일반적인 융자프로램과 어떤것이 다를까요?
가장 큰 차이는 이경우 개인의 크래딧이나 소득을 기준으로 하지 않기에 일반적인 융자 보다는 많은 다운페이를 필요로 한다는것과 개인의 소득, 고용 또는 세금보고등의 서류가 필요하지 않다는것입니다. 일반적인 기지 융자의 경우 소득만 충분하다면 적게는 3.5%에서5% 의 다운페이로도 주택구입이 가능합니다.
외국인 융자의 경우는 융자기관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약 30-35%다운페이를 요구합니다. 30만불정도의 집을 구입하기위해서 약 10만불 가량의 다운페이가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또 하나의 차이는 대출자의 크래딧 자체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크래딧을 보지는 않는것은 물론이고, 소득의 증명, 고용여부, 세금보고 서류등이 필요하지 않게 됩니다. 어찌 보면 일반적인 융자보다 진행과정에 있어서는 더 수월하다 할수 있습니다. 
요즘 우리가 사는 DFW지역과 같이 랜트비가 상승하고, 주택가격이 상긍하는 상황에서는 다운페이를 마련하실수 있다면 충분히 고려해 보실수 있는 옵션이 될것 입니다. 필요로 하는 다운페이의 자금에 대하여서는 현재 미국에 가지고 있거나 한국등 외국에서 가져오는것 모두 가능합니다.
다시한번 정리하여 드리면 유학생, 일시 방문자등 소셜번호 와 영주권등이 없는 분들도 일정액수의 다운페이가 있으시다면 융자를 통한 주택구입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외국인 융자프로그램은 기관별로 상당히 다른 조건과 가이드라인이 있으므로 경험이 많은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하여 내집마련의 꿈을 이루어 나가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첫번째 주택 구입부터 투자 까지” “한번같이 일한분들이 다시 찾는, Coldwell Banker의 케빈박 부동산 이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케빈박 부동산
주택, 상가, 매매, 리스, 투자상담등 부동산에 관해서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케빈박 부동산에서 친절하게 상담해드립니다.

박충원 (Kevin Park) 부동산, REALTOR , ABR. SRS

전화: 469.955.6877
이메일: kevinparktx@live.com
주소: 3211 Internet Blvd Suite 150, Frisco, TX 75033
주택, 상업용 부동산, 투자상담 등 각종 관련 업무 취급


콜드웰뱅커는 북미지역에서 오랜동안 성공적으로 부동산업계를 이끌어온 신뢰할만한 기업입니다. 100년이 넘는 시간동안 신뢰와 정직, 그리고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부동산업계를 이끌어온 콜드웰뱅커는 현대 트렌드에도 발맞추어 국제적인 웹사이트 제공, 스트링 리스팅 비디오, 소셜 미디어, 태블렛 어플리케이션까지 지원하는 발전과 투자를 아끼지 않는 부동산입니다. 최고의 지원과 교육활동을 통해 준비된 에이전트를 늘 양성하는 전문적인 부동산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