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지맥 사넬리 융자 - 좋은 크레딧이 되는 조건

0
안녕하세요. 주택융자전문 모게지맥의 샤넬리입니다

크레딧은 융자심사때 뿐만이 아니라 미국에서 생활을하고있는 분이라면 크레딧카드나 자동차융자, 아파트 랜트나 핸드폰신청등 모든 경제활동의 기준이라해도 과하지않겠습니다. 
어떻게해야 좋은크레딧이 되는걸까요..

월페이먼트를 제때에 납부했는지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한번이라도 30일이상 페이먼트를 연체한다면 크레딧기록이 720점 이었더라도 100점이상 점수가 내려가서 하루아침에 600점초반으로 내려갑니다. 모든 크레딧구좌들은 30일이상 연체가 되어야만 크레딧기관에 연체통보가되므로 꼭 주의하셔야하겠습니다. 크레딧에 통보되는 모든 구좌의 관리내용은 7년간 본인의 크레딧기록에 남아있다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각각의 크레딧구좌에서 요구하는 매달의 페이먼트를 늦게내지않도록하는것이 키포인트라고 하겠습니다

크레딧구좌의 발란스도 중요합니다. 본인이 각각 소유하고있는 크레딧카드의 한도액에서 발란스는 항상 30% 미만으로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매달 카드사용을 한도액까지 전부 사용하시고 매달 전액을 갚으신다면, 크레딧기록은 카드회사마다 한달에 한번 구좌내용을 크레딧기관에 업데잇을하기때문에 각 카드회사에서 리포트를하는 날자의 발란스가 크레딧기록에 올라가게됩니다. 그러니 발란스가 끝까지 차있는것으로 올라갈확률도 다분히 있다는것이지요.

크레딧을 만들어서 유지한 기간 역시 중요합니다. 크레딧카드를 만드시면 안쓰더라도 오랫동안 오픈된구좌를 보유하고있는것이 크레딧에는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새로 크레딧구좌를 오픈하신경우 그 구좌가 12개월동안 연체기록없이 제날자에내신 기록이 쌓일때 크레딧점수로 반영됩니다. 예를들어 자동차융자를 36개월 상환으로 받으셨는데 10개월만에 미리Payoff를 한경우라면 이자동차융자 내용은 크레딧점수에 반영이 안된다는것이지요. 그리고 현제 오픈해서 사용하고있는 구좌가 있어야지만 크레딧점수를 환산하는 데이터가 되기때문에, 현제 사용하는 오픈된구좌가 없을경우 크레딧점수 자체가 반영되지않고 크레딧점수자체가 아예 나오지않을수도 있습니다. 이경우 본인크레딧기록의 좋고나쁨을 판단할 자료가 아예 없는것이지요.

크레딧기록을 조회하는Inquiry 기록도 부정적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크레딧기록을 조회할때마다 3점씩 점수가 내려가기때문에 단기간에 잦은 크레딧기록조회는 피하셔야합니다. 하지만 본인이 크레딧기록 검토를위해 온라인사이트나 크레딧기관에 확인해볼경우는 크레딧점수가 삭감되지않으며, 각 크레딧기관들은 일년에 한번은 무료로 본인크레딧기록을 확인해볼수있도록 제공하고있습니다.  좋은 크레딧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철저하고 제대로 된 관리가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내집마련의 계획을 갖고계신분들은 오퍼를 쓰시기전에 미리 융자 전문가와 충분히 상담해서, 과정도 즐거운 클로징이되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주택융자의 맥을 정확히짚는 주택융자 전문랜더, 모게지맥의 샤넬리 였습니다.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모기지맥 샤넬리 융자
모기지 맥은 모회사인 National Mortgage Services Inc 의 Operating Branch 입니다.
1997년 회사설립후 2008년에 지금 회사명으로 재정비 하면서, 현 미국내 한국계 모기지 랜더로서
가장 탄탄하게 오랜기간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현재 회사의 주택융자 대출금액은 한달평균 2억불 ($200 Million) 이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샤넬리 본부장은 26년 주택융자 전문가로 업계에서 최고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Chanel Lee
Regional Director / Sr. MLO

3030 LBJ Freeway Suite 880
Dallas, TX 75234
Office (214) 628-9630
Direct (469) 744-0779
Fax (213) 389-3323
chanel.lee@mtgmac.com
nmls# 278049

Mortgage Mac
Dallas Office of NMSI,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