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부는 오후.

민정 0
잠을못잣더니..비몽사몽.. 발라드 들으면서 잠자고싶다 ㅜ
























































보장에, 물걸레 청소기와 스팀청소기, 냉장고와 세탁기, 오븐 등 주방 및 생활가전을 역시 파격 할인가에 내놓았다. 앤홈은 ‘봄맞이 청소용품 특가전’을 마련했다. 청소기는 20%, 각종청소 밀대 및 리필제품은 50% 할인하는 등 다양한 봄 청소용품을 알뜰 샤핑할 수 있는 죄고의 기회다. 또한 건강용품은 최대 50%, 생활가전은 20% 할인 특가에 내놓았다. 이와 함께 각종 가구 플로어 샘플을 40% 세일가에 판매한다. 국내 굴지의 엔터테인먼트사 SM엔터테인먼트는 2017년 힘든 한해를 보냈다. 중국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ㆍTHAAD) 보복 조치로 현지 활동이 중단돼 주요 수익원이 막혔기 때문이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소속 연예인의 군 입대, 재계약 불발 등 악재가 이어졌다. 그 결과, SM의 지난해 매출액은 3654억원으로 소폭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109억원으로 전년 대비 47% 감소했고, 47억원의 당기순손실을 냈다. SM은 최근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배우 기획사 키이스트와 방송 프로그램 제작사 FNC애드컬처의 지분을 인수하면서다. SM은 3월 14일 키이스트의 지분 25.1% (1945만주), FNC애드컬처의 지분 30.5%(1348만주)를 각각 500억원, 300억원에 인수해 최대주주가 됐다. SM은 가수에 편중됐던 아티스트 라인업을 배우로 확대하고, 콘텐트 제작 능력을 강화해 종합 미디어ㆍ 엔터테인먼트사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키이스트는 김수현, 손현주, 정려원 등 배우 20여명을 보유하고 있다. 또 자회사 DA(디지털어트벤처)를 통해 일본 내 한류 채널인 KNTV를 보유하고 있다. 콘텐트를 제작해 유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갖추게 된 셈이다. FNC애드컬처와 기존 프로그램 제작 자회사 SM C&C가 시너지를 낼 가능성도 있다. SM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콘텐트 제작 능력을 키울 계획이다”면서 “FNC애드컬처는 기존 SM F&B가 담당하고 있던 라이프스타일ㆍ리테일 사업을 맡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SM은 한국과 일본에서 레스토랑 SMT서울ㆍSMT도쿄를 운영하고 있는데, 향후 연예인 콘텐트를 활용한 마케팅이 활발해질 전망이다. 그럼에도 우려의 목소리는 여전하다. 한경래 신한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프로그램 제작에 따른 일회성 비용이 자주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불확실성을 키우는 요인”이라고 말했다. 엔터테인먼트사의 고질적인 문제인 ‘사람 리스크’가 상존한다는 지적도 있다. 지인해 한화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키이스트와 SM 모두 매니지먼트 사업을 중심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연예인 리스크는 상존할 수밖에 없다”고 꼬집었다. 이런 우려는 시장의 반응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지분 인수 공시 전인 3월 13일 4만1700원이던 SM의 주가는 4월 12일 4만100원으로 3.8% 감소했다. SM의 제2의 전성기가 열리기엔 갈 길이 멀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수도권 주택소비심리가 상승국면에서 보합국면으로 전환됐다. 16일 국토연구원에 따르면 3월 전국 주택시장(매매+전세) 소비심리지수는 106.6으로 전달(111.0)보다 4.4포인트 하락했다. 수도권은 전달 116.8에서 110.4로 6.3포인트 낮아지며 '보합' 전환했고, 비수도권은 103.4에서 01.6으로 1.8포인트 하락하며 보합세를 유지했다. 전국 주택매매시장 소비심리지수는 3월 118.6를 기록하며 전월(121.9) 대비 3.3포인트 낮아졌다. 수도권(126.2)은 전월대비 5.5포인트, 비수도권(108.8)은 0.5포인트 하락했다. 전국의 전세시장 소비심리지수는 전달보다 5.4포인트 하락한 94.6를 기록하며 전달(100.1) 보합에서 하강국면으로 전환됐다. 수도권(94.6)은 전월대비 7.2포인트, 비수도권(94.5)은 3.0포인트 하락했다. 국토연의 부동산시장 소비심리지수는 전국 150개 기초자치단체의 지역거주 가구 6400인과 중개업소 2240개소를 대상으로 전화조사를 실시해 0~200의 값으로 표현된다. 지수가 100을 넘지 못하면 전월에 비해 가격하락 및 거래감소 응답자가 많음을 의미한다. 지수는 하강(95 미만)과 보합(95 초과~115 미만) 상승(115 초과)국면 등 3개 국면 총 9개의 등급으로 분류된다. 김포, 천안, 서울 북아현뉴타운 등 이외에 컨소시엄 물량이 다수 포함돼 가장 많은 물량이 계획됐다 .대표적으로는 도시재생 사업으로 분양하는 충남 천안시 `힐스테이트 천안(451가구)`과 태영, 한림건설과 컨소시엄으로 공급하는 `세종 마스터힐스(3100가구)`, 북아현 뉴타운 1-1구역(1226가구) 등이 있다. 대림산업은 양주 옥정신도시의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 4차(2038가구)` 등을 예정하고 있고, 대우건설은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 `해운대 센트럴 푸르지오(548가구)`를 내놓는다. GS건설은 높은 청약률을 기록한 서울 마포구 염리동 분위기를 이어갈 영등포구 신길동 신길파크자이 641가구(일반 244가구), 강동구 상일동 고덕자이 1824가구(일반 864가구) 등 재개발, 재건축 신규 분양을 준비 중이다. 롯데건설에서는 동대문구 전농동 `청량리 롯데캐슬 ` 1361가구(일반분양 1253가구)가 2분기 분양의 대표주자다. 지역별로는 경기도 쏠림이 심하다. 전체 물량 중 경기도는 2만4841가구로 전체의 60.9%를 차지한다. 이어 서울이 4570가구, 부산이 3454가구다. 서울을 포함하면 전체 물량의 72%가 수도권에 쏠린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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