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트럼프 행정부의 반 이민 정책으로 노동력 부족 현상

0

 

 

트럼프 행정부의 반 이민적인 정책 과 반 이민 적인 정서로 많은 고용주들이 종업원들을 구하기가 힘들어졌다.

그리고 이민 세관국 (ICE)이 종종 일터에 “급습” (raid)하여 서류 미비자들을 체포함으로 주로 비 숙련직에 종사하는 종업원을 찿기가 더 어려워지고 있다.  

결과적으로 많은 분야에서 노동력 부족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특별히 건축업, 청소업, 식당가 등등 “막일”을 하는 사람들이 모자라서 문제가 되고 있다.

이러한 노동력 부족 현상은 더 악화 될 전망이다. 

트럼프 행정부는 이민 세관부나 추방 재판 판사들의 실적 평가의 기준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추방했는가를 주요 사항으로 둔다.

그러므로 더 많은 사업체들이 이민 세관국의 급습을 당 할 것이고 서류 미비자들은 자신들과 가족들을 보호하기 위하여 일을 관두거나 친 이민자들을 위한 “피난처” 도시로 이사가게 될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제 사무실에서도 여러 고객이 텍사스 주의 SB4 (피난처 도시 금지법) 때문에 캘리포니아로 이사를 갔다.

 

불체가 된 멕시칸 종업원을 취업이민 신청을 해 줌으로 구제 가능

 

이런 일에 종사하는 고용주들은 적법적인 절차로 어떻게 서류 미비자들을 구제할 지를 연구 할 필요가 있다. 

특별히 멕시칸이나 남미에서 온 사람들을 많은 사용하는 고용주들은 서류 미비자 종업원들을 취업 이민 스폰서를 할 수 있을지를 알아 보아야 할 것이다.

저의 사무실을 통하여 여러 회사들이 멕시칸들을 위하여 취업 이민의 과정을 밟고 있다. 

남미나 특별히 멕시칸 종업원들은 비록 지금은 불체자들이지만 취업 이민을 통해서 구제받을 수 있는 길이 있다.

이런 종업원들을 다 취업이민 신청을 해 줄 수는 없지만 요직에 있으며 충실한 분들은 취업이민을 통해서 구제할 수 있을지 알아 보아야 할 것이다.

 

245 (i)조항 및 I-601(a) waiver으로 불제자들을 구제 (많은 멕시칸들이 이 조항의 혜택을 볼 수있음)

 

다음의 사람들이 불체자이지만 취업이민을 통하여 구제 받을 수 있다.

1. 누군가가 그 종업원이나 그 종업원의 부모를 위해서 가족 이민 신청을 2001 4 30일 전에 한 경우. 

이런 분들은 245(i) 불법 체류자 구제 조항에 포함 될 수 있다. 수많은 멕시칸들은 245 (i) 조항을 이용하기 위하여 2001 4 30일 전에 가족 이민 신청을 해 놓았다. 그렇지만 멕시칸들은 아직도 그들의 문호 일자가 열리기를 기다리고 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멕시칸의 경우 가족 이민으로 할 경우, 평균 20년 이상이 걸리기 때문이다.

 

2. 그 종업원의 부모나 배우자가 영주권자나 시민권자의 경우. 

이런 분들은 취업 이민 청원서가 승인 된 다음에 “불체”하는 것에 대해 “I-601(a) waiver (용서) 받은다음에 본국에 가서 취업 이민 비자를 받은 다음에 합법적으로 미국에 입국을 하면 영주권이 나온다. 본국은 취업 비자 인터뷰를 하기 위하여 일주일 정도 만 가면 된다.

먼저 직업이 있고 위의 두 가지 경우, 한 가지만 적용이 되어도 취업 이민으로 구제받아 영주권을 받을 수 가 있다. 1-1년 반에 영주권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종업원들을 취업 이민 신청해 주기를 원하는 고용주는 이민 전문 변호사 사무실로 연락하시면 된다.

 

 

*기사 제공: 김기철 변호사 사무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트럼프 행정부의 반 이민 정책으로 야기된 노동력 부족 현상: 어떻게 대처 할 것인가?

트럼프 행정부의 반 이민적인 정책 과 반 이민 적인 정서로 많은 고용주들이 종업원들을 구하기가 힘들어졌다. 그리고 이민 세관국 (ICE)이 종종 일터에 “급습”(raid)하여 서류… 더보기

영주권이나 노동 허가증을 받기 위한 철저한 주소 관리 필요

배달이 불가능한 영주권 카드나 노동 허가증이 앞으로는 60일 내에 연락이 없으면 자동 폐기됩니다.이민서비스국(USCIS)는 4월 2일부터 우정국(USPS)을 통해 발송됐으나 수취인… 더보기

2018년 3월까지 노동허가(LCA) 승인받은 한인들 1000명 아래로 떨어져..

한인들의 취업이민 신청자 수가 해마다 줄고있습니다. 최근 연방 노동부가 공개한 취업이민 노동허가(LCA) 승인 통계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0월부터 올 3월까지 6개월 동안 LCA … 더보기

트럼프 대통령 행정부의 강력한 반이민 정책에 어떻게 대처 해야 하는가?

트럼프행정부의반이민정책의여파로이민수속을하는것이대체적으로까다롭고어려워졌다.그리고영주권받을수있을때까지더많은시간이걸리고있다.예를들면시민권자와결혼을해서영주권을신청할경우작년만해도일년안에다나… 더보기

감독 심사 강화된 영주권, 시민권 승인 심사

트럼프 행정부의 이민서비스국(USCIS)이 새 관리 감독 부서를 신설해 이민심사관들의 영주권, 시민권 심사를 이중 삼중으로 재조사키로 해서 영주권, 시민권 취득이 한층 까다로워 질… 더보기

트럼프 대통령, 불법 체류자 보호 주인 CA 상대로 소송 걸어

트럼프 행정부 “불법 체류자” 보호지역인 캘리포니아를 상대로 대거 이민 경찰 투입 및 켈리포니아 주 소송. 지난 3월 6일 트럼프 행정부는 캘리포니아 주를 상대로 소송을 했다. 캘… 더보기

‘비전문직 취업비자’ (H-2B)도 결국 추첨

사전접수 5일 만에 쿼타 소진 ‘비전문직 단기취업비자’(H-2B)도 사전접수에서 쿼타가 조기 소진돼 전문직 취업비자와 같은 무작위 추첨이 실시됐습니다. 연방 이민서비스국(USCIS… 더보기

최근 H-1B 접수 유의사항

- 신입 사원 연봉 수준(Level 1 Wage)이 H-1B 에 미치는 영향 작년 H-1B 비자 신청서의 심사 기간 동안 가장 눈에 띄는 심사 기준 변화는 적정 임금의 4단계 중 … 더보기

트럼프 첫해 영주권 기각사유 ‘노동허가, 복지이용’ 급증

트럼프 행정부 출범으로 영주권을 기각당하는 5대 사유들 가운데 노동허가서(LC)는 1000여 건, 정부 복지 이용을 추정하는 퍼블릭 차지는 무려 3000건 이상으로 3배나 많이 포… 더보기

3월 문호 ‘취업 전면 오픈, 가족 접수일 진전’

3월의 영주권 문호에서 취업 이민은 전순위에서 승인일과 접수일이 전면 오픈됐습니다. 가족 이민에선 승인일이 1주내지 6주 빨라졌고 접수일도 2A 순위는 6개월, 4순위는 두달 1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