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트럼프 행정부의 반 이민 정책으로 노동력 부족 현상

0

 

 

트럼프 행정부의 반 이민적인 정책 과 반 이민 적인 정서로 많은 고용주들이 종업원들을 구하기가 힘들어졌다.

그리고 이민 세관국 (ICE)이 종종 일터에 “급습” (raid)하여 서류 미비자들을 체포함으로 주로 비 숙련직에 종사하는 종업원을 찿기가 더 어려워지고 있다.  

결과적으로 많은 분야에서 노동력 부족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특별히 건축업, 청소업, 식당가 등등 “막일”을 하는 사람들이 모자라서 문제가 되고 있다.

이러한 노동력 부족 현상은 더 악화 될 전망이다. 

트럼프 행정부는 이민 세관부나 추방 재판 판사들의 실적 평가의 기준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추방했는가를 주요 사항으로 둔다.

그러므로 더 많은 사업체들이 이민 세관국의 급습을 당 할 것이고 서류 미비자들은 자신들과 가족들을 보호하기 위하여 일을 관두거나 친 이민자들을 위한 “피난처” 도시로 이사가게 될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제 사무실에서도 여러 고객이 텍사스 주의 SB4 (피난처 도시 금지법) 때문에 캘리포니아로 이사를 갔다.

 

불체가 된 멕시칸 종업원을 취업이민 신청을 해 줌으로 구제 가능

 

이런 일에 종사하는 고용주들은 적법적인 절차로 어떻게 서류 미비자들을 구제할 지를 연구 할 필요가 있다. 

특별히 멕시칸이나 남미에서 온 사람들을 많은 사용하는 고용주들은 서류 미비자 종업원들을 취업 이민 스폰서를 할 수 있을지를 알아 보아야 할 것이다.

저의 사무실을 통하여 여러 회사들이 멕시칸들을 위하여 취업 이민의 과정을 밟고 있다. 

남미나 특별히 멕시칸 종업원들은 비록 지금은 불체자들이지만 취업 이민을 통해서 구제받을 수 있는 길이 있다.

이런 종업원들을 다 취업이민 신청을 해 줄 수는 없지만 요직에 있으며 충실한 분들은 취업이민을 통해서 구제할 수 있을지 알아 보아야 할 것이다.

 

245 (i)조항 및 I-601(a) waiver으로 불제자들을 구제 (많은 멕시칸들이 이 조항의 혜택을 볼 수있음)

 

다음의 사람들이 불체자이지만 취업이민을 통하여 구제 받을 수 있다.

1. 누군가가 그 종업원이나 그 종업원의 부모를 위해서 가족 이민 신청을 2001 4 30일 전에 한 경우. 

이런 분들은 245(i) 불법 체류자 구제 조항에 포함 될 수 있다. 수많은 멕시칸들은 245 (i) 조항을 이용하기 위하여 2001 4 30일 전에 가족 이민 신청을 해 놓았다. 그렇지만 멕시칸들은 아직도 그들의 문호 일자가 열리기를 기다리고 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멕시칸의 경우 가족 이민으로 할 경우, 평균 20년 이상이 걸리기 때문이다.

 

2. 그 종업원의 부모나 배우자가 영주권자나 시민권자의 경우. 

이런 분들은 취업 이민 청원서가 승인 된 다음에 “불체”하는 것에 대해 “I-601(a) waiver (용서) 받은다음에 본국에 가서 취업 이민 비자를 받은 다음에 합법적으로 미국에 입국을 하면 영주권이 나온다. 본국은 취업 비자 인터뷰를 하기 위하여 일주일 정도 만 가면 된다.

먼저 직업이 있고 위의 두 가지 경우, 한 가지만 적용이 되어도 취업 이민으로 구제받아 영주권을 받을 수 가 있다. 1-1년 반에 영주권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종업원들을 취업 이민 신청해 주기를 원하는 고용주는 이민 전문 변호사 사무실로 연락하시면 된다.

 

 

*기사 제공: 김기철 변호사 사무실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영주권 거절이 되고 체류신분이 끝난 사람들 무조건 추방기소 신청

6월 28일 이민국은 추방기소 여부 (NTA: Notice To Appear)에 관한 새로운 발표를 했다. 그리고 7월 5일에 여기에 대한 수정된 사항을 발표했다. 새로운 발표가 … 더보기

트럼프 행정부의 반 이민 정책, 바뀐 두가지

트럼프 행정부의 반 이민적인 정책의 일환으로 바뀌게 된 두가지를 설명 하고자 한다. 1_이민국에 어떤 혜택, 비영주 비자나 영주권을 받기 위해 신청할 때 9월 11일 부터는 이민국… 더보기

9월 11일부터 이민 심사관들, 즉각 기각 처분 할 수 있어..

이민서류를 처음부터 제대로 준비하지 않으면 앞으로는 즉각 기각 결정을 받게 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7월13일 이민서비스국(USCIS)은 오는 9월 11일 이후 접수된 케이스부터… 더보기

인터뷰 의무화로 길어진 영주권 수속

취업이민 영주권 인터뷰가 강화되면서 수속 기간도 늦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민서비스국(USCIS)에 따르면 영주권 신청서(I-485) 수속 기간은 일부 지역의 경우 최고… 더보기

“부모와 생이별”...미국 국경에서 일어나고 있는 인도적 비극

지난 5월 트럼프 행정부는 '밀입국자 무관용 지침' (zero tolerance)을 발표했다. 남부 국경을 넘는 모든 사람을 예외 없이 범죄자로 처벌하도록 제프 세션스 법무부 장관… 더보기

표결 앞두고 있는 DACA 구제 법안

하원 공화당이 불법체류 청년인 '드리머' 180만여 명에게 적어도 6년 뒤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이민개혁법안을 14일 마련했습니다. 공화당은 이민자 가족의 이산을… 더보기

1993년 이전 출생 재외국민 2세 관련 병역법 규정 바뀌어..

앞으로 1993년 12월 31일 이전에 태어난 재외국민 2세도 94년 이후 출생자와 동일하게 영주귀국 신고 시 병역의무가 부과됩니다. 한국 병무청은 재외국민 2세 지위상실에 관한 … 더보기

트럼프 행정부 들어서 주요 이민서류 수속기간 모두 길어져..

트럼프 행정부 들어 이민심사가 까다로워지면서 주요 이민신청서류의 수속기간이 모두 길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이민서비스국(USCIS)은 주요 이민신청서류들의 전국 평균 수속기간을 5… 더보기

본격적인 시행 앞두고 있는 반이민 정책들, 급격한 변화에 적절한 대처 필요.

트럼프 행정부가 합법이민 억제 정책을 올하반기와 내년 초에 잇따라 시행할 것임을 예고했습니다.트럼프 행정부가 외국인들의 합법취업과 이민을 제한하려는 갖가지 이민빗장걸기 방안들을 마… 더보기

트럼프 행정부의 반 이민 정책으로 야기된 노동력 부족 현상: 어떻게 대처 할 것인가?

트럼프 행정부의 반 이민적인 정책 과 반 이민 적인 정서로 많은 고용주들이 종업원들을 구하기가 힘들어졌다. 그리고 이민 세관국 (ICE)이 종종 일터에 “급습”(raid)하여 서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