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Dream act of 2017 가 미국 국회에서 통과 될 수 있을까?

0

 

 

트럼프 행정부가 몇 달 전 DACA (청소년 추방 유예)를 폐지 시켰다. 

오마바 행정부의 행정명령으로 된 청소년 추방유예의 혜택을 받은 청소년들은 800,000명 정도 된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이 점진적으로 폐지됨으로써 하루에 몇 백명씩이 그 혜택을 잃어가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청소년 추방유예를 페지 시키면서 미국 국회가 이제는 “Dreamer (꿈꾸는 자)라고 불리는 청소년들을 위해서 어떤 구제법을 2017년이 끝나기 전에 통과 시키라고 권유했다. 

그래서 미국 상원에 Dream Act of 2017법이 상정되어 있다.

하원에서도 이와 유사한법 (House Dream Act of 2017)이 상정되어 있다.

상원에 상정된 이 법이 어떤 청소년들을 구제하고 어떤 혜택을 주는지 살펴보자.

 

8년까지 조건부 영주권을 받을 수 있으며 8년안에 영구 영주권으로 변경신청 가능.

1_800,000 청소년들을 위해서 8년간 조건부 영주권을 주며, 그들을 추방에서 보호하며, 미국에서 일을 할 수 있고, 국외 여행을 할 수 있는 혜택을 준다.

2_이 법의 혜택을 받을려면 다음과 같은 요구 사항이 충족되야 한다.

*미국에 17세 전에 왔으며 이 법이 통과되기 전에 적어도 4년은 미국에서 거주해야함.

*도덕적인 품성—즉 중죄나 심각한 경법죄를 저지르지 않았어야 함.

*고등학교를 졸업을 하고 대학에 갔거나, 고등학교 졸업을 했거나,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어야 한다.

*폐지 되었던 청소년 추방 유예에 혜택을 받은 학생은 특별한 결격 사유가 없는 한 이 dream act에 포함된다.

 

3_조건부 영주권에서 영주 영주권으로 신청 하려면 다음과 같은 요구사항이 있다.

 *미국에 계속 거주 해야함.

 *다음의 3가지 요구 사항중 하나는 충족해야 한다.

 _미국 군대에서 2년간 복무

 _대학 및 석사 과정을 졸업

 _적어도 3년간을 일 한 경력이 있어야 함.

 *영어 및 미국 역사및 정치에 대한 시험을 통과 해야함.

 *계속적으로 도덕적으로 좋은 성품을 유지해야함.

 

그리고 하원에 상정 되어 있는 HR3304 The House Dream Act of 2017도 상원의 법안과 거의 유사한 요구사항과 혜택이 있다.

 

왜 이 dream Act가 통과 되어야 하는 가?

Dream act of 2017는 적어도 상원에서는 양당이 후원하는 법안이다. 

이러한 청소년들을 구제하는 것은 대부분의 미국사람들이 찬성하는 것이다.

이 법은 미국 경제를 더 활성화 시킬 것이다. 

800,000이나 되는 청소년의 대부분이 계속해서 일을 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미국이 “이민자”의 나라이며 다문화적이며 다양한 민족들이 같이 융화되고 협력할때 더 강하고 좋은 나라가 될것이라는 가치관을 높여 준다.  

미국이 이 세상에서 월등하게 뛰어난 나라가 된 것이 바로 이러한 가치관과 장점이었기 때문이다.

 

이 법의 통과 가능성

상원에서는 통과될 가능성이 높다. 

각주 마다 2명의 상원의원이 있다.

상원의원들이 전체 주를 대표한다.

그들은 자신들의 주에 있는 모든 사람들을 (특별히 사람들이 몰려 있는 도시에 있는 사람) 대표한다.

그들의 주에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러한 법으로 자기의 잘못없이 불법 체류 된 청소년들을 구제하는 것에 찬성한다.

그러나 하원에서는 통과 될 가능성이 높지 않다.

하원들은 그들이 대표하는 지역구는 아주 좁다. 

아직도 대부분의 조그만 지역구, 특별히 시골에 있는 백인들은 아직도 많은 반이민정서와 백인 중심의 문화와 가치관 유지하기를 원한다.

이러한 분들이 중심세력이 되어서 트럼프 대통령을 뽑아주었다.

그러므로 트럼프 대통령이 이 법안을 적극적으로 밀어 주면 하원에서도 통과 될 수 있다고 본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이 과연 적극적으로 이런 청소년들을 구제하기 위하여 노력을 할 것인가는 두고 보아야 할 것이다.

                                

 

 

기사 제공: 김기철 이민 변호사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영주권 거절이 되고 체류신분이 끝난 사람들 무조건 추방기소 신청

6월 28일 이민국은 추방기소 여부 (NTA: Notice To Appear)에 관한 새로운 발표를 했다. 그리고 7월 5일에 여기에 대한 수정된 사항을 발표했다. 새로운 발표가 … 더보기

트럼프 행정부의 반 이민 정책, 바뀐 두가지

트럼프 행정부의 반 이민적인 정책의 일환으로 바뀌게 된 두가지를 설명 하고자 한다. 1_이민국에 어떤 혜택, 비영주 비자나 영주권을 받기 위해 신청할 때 9월 11일 부터는 이민국… 더보기

9월 11일부터 이민 심사관들, 즉각 기각 처분 할 수 있어..

이민서류를 처음부터 제대로 준비하지 않으면 앞으로는 즉각 기각 결정을 받게 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7월13일 이민서비스국(USCIS)은 오는 9월 11일 이후 접수된 케이스부터… 더보기

인터뷰 의무화로 길어진 영주권 수속

취업이민 영주권 인터뷰가 강화되면서 수속 기간도 늦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민서비스국(USCIS)에 따르면 영주권 신청서(I-485) 수속 기간은 일부 지역의 경우 최고… 더보기

“부모와 생이별”...미국 국경에서 일어나고 있는 인도적 비극

지난 5월 트럼프 행정부는 '밀입국자 무관용 지침' (zero tolerance)을 발표했다. 남부 국경을 넘는 모든 사람을 예외 없이 범죄자로 처벌하도록 제프 세션스 법무부 장관… 더보기

표결 앞두고 있는 DACA 구제 법안

하원 공화당이 불법체류 청년인 '드리머' 180만여 명에게 적어도 6년 뒤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이민개혁법안을 14일 마련했습니다. 공화당은 이민자 가족의 이산을… 더보기

1993년 이전 출생 재외국민 2세 관련 병역법 규정 바뀌어..

앞으로 1993년 12월 31일 이전에 태어난 재외국민 2세도 94년 이후 출생자와 동일하게 영주귀국 신고 시 병역의무가 부과됩니다. 한국 병무청은 재외국민 2세 지위상실에 관한 … 더보기

트럼프 행정부 들어서 주요 이민서류 수속기간 모두 길어져..

트럼프 행정부 들어 이민심사가 까다로워지면서 주요 이민신청서류의 수속기간이 모두 길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이민서비스국(USCIS)은 주요 이민신청서류들의 전국 평균 수속기간을 5… 더보기

본격적인 시행 앞두고 있는 반이민 정책들, 급격한 변화에 적절한 대처 필요.

트럼프 행정부가 합법이민 억제 정책을 올하반기와 내년 초에 잇따라 시행할 것임을 예고했습니다.트럼프 행정부가 외국인들의 합법취업과 이민을 제한하려는 갖가지 이민빗장걸기 방안들을 마… 더보기

트럼프 행정부의 반 이민 정책으로 야기된 노동력 부족 현상: 어떻게 대처 할 것인가?

트럼프 행정부의 반 이민적인 정책 과 반 이민 적인 정서로 많은 고용주들이 종업원들을 구하기가 힘들어졌다. 그리고 이민 세관국 (ICE)이 종종 일터에 “급습”(raid)하여 서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