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당분간 DACA (청소년 추방 유배) 갱신 가능해져...

0

DACA (청소년 추방 유배) 갱신 가능. 드림어들이 다시 드림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당분간은…..

 

미국 국회 이 문제로 정치적인 싸움 그만 하고. 드림법안 제정 촉구.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불법체류 청년 추방 유예 (다카, DACA)’프로그램을 공식 폐지했다.

그로인하여 80만명에 해당하는 드리머(Dreamer)들의 꿈 또한 완전히 사라지게 되었다.

대부분의 다카 수혜자들은 본인들의 부모에 의해 아주 어린 나이에 미국으로 넘어왔다.

그들은 미국이 본인들의 나라라고 믿으며 살아왔다.

오바마 대통령은 다카 프로그램을 시작했고, 이로 인해 불법으로 미국에 체류하던 약 80만명 해당하는 사람들이 국외 추방으로부터 보호 받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일도 할 수 있게 되었다.

대부분의 다카 수혜자들은 학교에서 공부하고 있거나 혹은 생산적인 경제 활동을 하고 있다.

 

2017 9 5,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갑작스럽게 다카 프로그램의 공식 폐지를 선언했다.

이에, 오바마 정부 때 다카 프로그램을 만들었던 Janet NapolitanoUniversity of California 학교를 대표하는 사람으로서 트럼프 대통령의 그러한 행동은 행정적 절차와 헌법적 절차를 무시하는 것이라고 비난하며 트럼프 정부를 고소했다.

뿐만 아니라, 뉴욕 법무장관을 비롯한 다수의 민주당 성향을 지닌 주 정부의 법무장관들 또한 트럼프 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했다.

그들은 갑작스런 다카 프로그램의 폐지는 멕시코 사람들에 대한 적대감에 기반한 것이라고 비난했고, 트럼프 대통령이 대통령 선거 운동 때 했던 말들이 이를 입증한다고 말했다.

 

다카는 어떻게 되는가? 다카 갱신은 가능, 새로운 다카 신청은 불가능.

2018 1 9, 미국 샌프란시스코 연방 법원은 다카 프로그램의 일부 내용을 그대로 유지할 것을 명령했다.

해당 판결은 미국 국토안보부로 하여금 "다카 갱신 신청을 다시 받을 것을 합리적인 공고를 통해 알릴 것"을 명령했다.

또한, 어떻게 갱신 신청을 받을 것인지에 대해서도 명시할 것을 명령했다.

하지만, 해당 명령은 기존의 다카 프로그램의 수혜자들이 현재 다카를 갱신하는 것에만 해당되지, 기존에 다카 프로그램의 수혜자가 아닌 경우는 해당 사항이 없다.

 

2018 1 15, 미국 이민국 (USCIS)은 해당 판결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옛날에 다카 갱신 할 때처럼 똑 같은 비용과 똑 같은 방식으로 신청을 하면 된다

단지 고등 (항소) 법원으로 어떤 다른 결정이 있을 때 까지는.

 

드림 법안의 앞날은트럼프의 “거지 소굴(Shithole)” 나라의 언급으로 불투명 해졌다.

 

80만명 이상 되는 드림머들의 삶을 불안하게 하는 이러한 정치적인 싸움을 이제 그만 해야 할 것이다

1월 둘째 주에 백악관에서 트럼프 행정부와 여러 상원 위원 및 이민국 대표들이 모여서 드림법안을 포함하여 이민법의 개정안에 대해서 논의를 했다.

그러나 아무런 진전이 없이 엉뚱한 대로 “불꽃”이 튀었다

트럼프 대통령이 아이티를 비롯해 아프리카에 있는 나라들을  “거지 소굴” 이라고 거듭 표현했다.

트럼프는 왜 “거지 소굴” 같은 나라에서 오는 사람들을 미국이 받아야 하냐고…반면에 왜 노르웨이 같은 나라에서 미국을 오면 좋은 텐데.” 라고 말했다.

이러한 트럼프 대통령의 정말 모욕적이고 인종차별 적인 막 말로 엄청난 사회적인 화제가 되었다.

이민자의 나라 미국 대통령으로서는 도저히 할 수 없는 막 말을 한 것이다.

이렇게 감정적으로 격화된 화제가 가라 앉은 다음에야 의미 있는 드림법안을 다시 재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트럼프 행정부 또 공화당의 극 보수세력의 상당수의 국회 위원들은 미국과 멕시코에 만리장성 같은 장벽을 쌓는 엄청난 비용(19 billion dollars)을 민주당에서 승인을 하면 드림법안을 고려 해 볼 수 있다고 주장 해 왔다

바라기는 양당이 만리장성 같은 장벽이 아니더라도 국경을 더 강력히 보호 할 수 있는 예산과 드림법안이 잘 절충되어 좋은 타협안이 나오기를 기대한다.

 

 

기사 제공: 김기철 이민 변호사

 

Copyright ⓒ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 www.dknet730.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대폭적으로 수정된 “미국 공공혜택”에 관한 실행안

영주권 신청자들이 정부의 공공 혜택을 받으면 영주권 거절되는가? 요즘 Trump 행정부에서 불법체류자나 영주권 신청자들이“미국의 공공혜택”을 많이 받는다고 주장하며 이 부분을 개혁… 더보기

연방빈곤선 150% 이하만 이민청원 수수료 면제

이민 청원 수수료 면제 신청 자격을 전국적으로 통일할 수 있도록 새로운 수수료 면제 신청 양식(I-912)이 도입됩니다. 이민서비스국(USCIS)은 오는 12월부터 수수료 면제 신… 더보기

전문직 취업비자(H-1B) 소지자의 배우자(H-4)에 대한 노동허가(EAD) 카드 발급 폐지 사실상 확정

전문직 취업비자(H-1B) 소지자의 배우자(H-4)에 대한 노동허가(EAD) 카드 발급 폐지가 사실상 확정됐습니다.연방 국토안보부(DHS)는 지난 9월 22일 연방 항소법원에 앞으… 더보기

취업 이민의 현재 상황은...

취업 이민문호날짜가9월에거의2년(2016년11월)밀려났다가,10월부터다시오픈됩니다.지난8월에본인의우선일자가열려있을때영주권을신청못한분들은10월달에다시오픈됨으로신청할수있게되었습니다.이… 더보기

이민서비스국(USCIS), 종이 서류 필요 없는 민원 전담 포털 사이트 ICAM 구축.

종이로 된 이민 민원 서류가 곧 사라질 전망입니다. 이민서비스국(USCIS)은 8월31일 민원 전담 포털 사이트인 ICAM(Identity, Credential, and Acces… 더보기

강화되는 반 이민 정책들

트럼프 행정부가 정부복지혜택 이용자들의 이민혜택을 제한하는 방법으로 영주권과 시민권까지 동시에대폭 축소시키려는 방안을 강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트럼프 행정부는 크게 두 가지 … 더보기

영주권 거절이 되고 체류신분이 끝난 사람들 무조건 추방기소 신청

6월 28일 이민국은 추방기소 여부 (NTA: Notice To Appear)에 관한 새로운 발표를 했다. 그리고 7월 5일에 여기에 대한 수정된 사항을 발표했다. 새로운 발표가 … 더보기

트럼프 행정부의 반 이민 정책, 바뀐 두가지

트럼프 행정부의 반 이민적인 정책의 일환으로 바뀌게 된 두가지를 설명 하고자 한다. 1_이민국에 어떤 혜택, 비영주 비자나 영주권을 받기 위해 신청할 때 9월 11일 부터는 이민국… 더보기

9월 11일부터 이민 심사관들, 즉각 기각 처분 할 수 있어..

이민서류를 처음부터 제대로 준비하지 않으면 앞으로는 즉각 기각 결정을 받게 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7월13일 이민서비스국(USCIS)은 오는 9월 11일 이후 접수된 케이스부터… 더보기

인터뷰 의무화로 길어진 영주권 수속

취업이민 영주권 인터뷰가 강화되면서 수속 기간도 늦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민서비스국(USCIS)에 따르면 영주권 신청서(I-485) 수속 기간은 일부 지역의 경우 최고… 더보기